7주년 소개팅 앱 글램, Ai 페이스 인증 도입

모든 프로필과 자기소개 키워드 역시 운영자가 꼼꼼히 읽어본 후에 성실성을 따져 통과 여부를 결정한다. 만나컴퍼니에서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과 직업에대한 증빙을 필수로 한다. 직업에대한 증빙을 하는 이유는 명함이나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서등을 첨부할수 있는 싱글직장인이라면 성숙하고 진지한 연애에 대한 생각이 있다는것이 회사측의 아이디어다.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고 가입승인을 받은 이용자 D씨(남)는 “자기 조건은 생각하지 않고 남자의 재력과 스펙만을 따지고 드는 여자들이 많은 것 같다”며 “진지한 관계로의 발전은 어려울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개인의 취향, 가치관, 생활패턴, 관심사 등을 고려해 상대를 연결해주는 ‘매칭서비스’ 뿐만 아니라 종교나 인종 등 구체적인 대상에 따라 보다 맞춤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스매셔는 각종 소셜 콘텐츠를 통해 ‘스매시 레전드’를 전파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다.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현 흐름 가운데 프리미엄 소개팅 앱으로 알려진 ‘골드스푼’은 온라인 만남의 허점이 될 수 있는 비검증 회원에 대한 우려를 지우고 안전한 소개팅을 위한 철저한 회원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회원 가입부터 철저하게 본인인증 서류로 심사하는 경제력 인증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익명을 요청한 취재원 C씨 역시 “처음에는 진지하게 시작한 대화가 결국에는 성적인 쪽으로 흘러가는 경우를 많이 경험했다”며 “모든 사람이 데이팅 앱을 연애 목적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큐피스트는 ‘로맨스를 실현할 수 있는’ 앱 환경을 위해 도입한 AI 페이스 인증은 이용자가 등록한 프로필과 실제 이용자의 얼굴이 일치하는지 인공지능이 분석해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페이스 인증이라는 허들을 두어 서비스 니즈가 분명한 고객층으로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거부감만 대신 요즘 대세, 소셜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딘가 있을지 모를 인연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떨까. 더 큰 문제는 소개팅 앱을 악용하는 행위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처벌 기준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대법원은 지난 3월 앱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온 20대 여성에게 무죄판결을 확정했다. 이처럼 소개팅 앱은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취약점을 지닌다.

 

대면 접촉을 통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가 늘어나면서 외부에서 사람을 만나기 부담스러워졌다.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타인과 얼굴을 보고 대화할 일도 드물어졌다. 대부분이 새로운 인간관계를 쌓기는커녕 기존 인맥도 줄어들 처지에 놓였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된다.

 

회원관리도 매일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여자분이 사용하기에 더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종교, 연봉, 재산, 혈액형, 학력, 흡연, 음주 여부와 특이하게 자녀 여부까지 설정을 해야하며, 자신이 이성을 검색할 때도 앞에서 나온 목록들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소개팅에서는 자신을 어필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함께 적어 신청하면 매칭을 시켜주는 곳도 생겼다.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원하는 사람과 매칭이 된다’는 등의 말로 젊은 남녀들을 유혹한다. 이뿐만 아니라 성격유형 테스트인 MBTI를 분석해 궁합이 맞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곳도 있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소셜 데이팅이란 회원이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하면 공통점을 가진 이성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예를 들어 성향 테스트를 거치면 비슷한 유형의 이성과 연결이 되고, 좋아하는 영화를 올려놓을 경우 역시 같은 영화를 본 상대와 인연이 시작된다. 기존의 미팅사이트가 직업이나 학력 같은 조건 검색을 강조한 반면 소셜 데이팅은 문화 경험이나 관심사 등을 공유해 인연을 고리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자유로운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상대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부산 휴게텔 부산 백마 부산 백마 부산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7주년 소개팅 앱 글램, Ai 페이스 인증 도입”

Leave a Reply

Gravatar